A Brief Update on the Pending Upgrade


Originally published at: https://bitcoingold.org/a-brief-update-on-the-pending-upgrade/

The team is hard at work preparing for a Network Upgrade to be accomplished via Hard Fork. We’re doing this for two reasons: we need to address the threat of ASIC miners coming into the Equihash mining space, and we need to take steps to improve the security of our blockchain in light of the…

3 Likes

For Korean.

팀은 하드포크(Hard Fork)를 통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코인이 발행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준비하는데에는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Equihash 채굴 공간에 들어오려는 ASIC 채굴자들의 위협에 대처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51%/이중지불 공격에 비추어볼때 우리 블록체인의 보안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단계적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PoW 알고리즘(New Pow Algo)
중요한 변화는 이 2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긴 여정입니다. 즉, Proof of Work(PoW) 알고리즘이 변경되었습니다. 채굴 알고리즘을 Equihash-BTG라고 부르는 새로운 다른 버전의 Equihash로 바꿀 것입니다. 포럼에서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대부분의 구성은 완료되었지만 철저한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발생하자마자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채굴을 할 수 있도록 채굴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채굴 소프트웨어가 준비하는동안 테스트넷에 있는 새로운 구성요소들을 꼼꼼하게 테스트 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좋은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곧 업그레이드를 위한 확정된 일정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3일안에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테스트 및 Go-Live 준비(Testing and Go-Live Preparations)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최소 7일 전에 알림을 드리며 중요한 에코시스템의 파트너의 의견에 따라 더 많은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한 빠르고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지갑, 채굴풀, 거래소 등에서 준비되기 전에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아직 완료하지 않은 파트너 중 누구든 최선의 방법을 확보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Support 이메일이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우리에게 언제든지 연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럼 및 GitHub에 자세한 내용을 게시할 예정입니다.

보안과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Attention to Security and Community)
우리는 또한 현재 그리고 미래의 보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및 채굴 네트워크를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위험 발생시에 거래소에 신속하게 전파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하였습니다. 우리는 이 도구를 확장해서 다른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또한 다른 코인 개발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우리가 경험한 것을 공유하고 함께 협력하여 암호화폐 공간의 보안성을 향상시킬 것 입니다.
최근에 ZenCash에서 발생한 이중지불 공격은 아직도 우리가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는 이전에도 이런 일부에 대한 공격이 우리 에코시스템 모두에 대한 공격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우리 모두 힘을 합치면 이런 공격에 맞서 싸울 수 있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우리는 암호화폐 공동체가 함께 모여 가능한한 빨리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서로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Earnestly yours,
비트코인골드 조직위원회(The Bitcoin Gold Organization)

Linked References
https://bitcoingold.org/a-response-to-the-asic-threat,
https://bitcoingold.org/responding-to-attacks,
Our “New” Equihash: Equihash-BTG 2,
Action items to prevent future attacks 2,
https://blog.zencash.com/zencash-statement-on-double-spend-attack.

1 Like